컴퓨터

  

 

증상 : 한글 2007에서 문서 편집작업이 원활[] 하게 이루어지지 못한다.

         편집을 위해 마우스를 클릭하면 커서가 아주 오랜시간이(10초 이상?) 흐른 후 나타나거나 아예 안나타나고 시스템이 멈추어 버린다.

         어도비를 이용한 pdf파일 편집시에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를 사용해도 이 현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원인 : 참 난감하다.

         요즘들어 한글 프로그램이 손상을 입었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린다.

         그저 추측컨데 한글관련 프로그램 일부가 손상이 되었거나 아니면 프로그램이 저장된 하드의  일부 읽기 오류

         (전자는 프로그램 오류, 후자는 하드웨어 오류)가 아닐까?

 

 

조치 : 한글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 보았다. 증상은 조금 완화되었으나 여전히 커서가 잘 나타나지 않았다. 파일 크기가 큰 파일은 더더욱 그렇다.

         부팅시 하드디스크 램프가 계속 불을 밝히고 있는것을 보면 파일을 못읽는것으로 판단은 되는데, 일단 교체 가능한 하드가 없어서

         윈도우 재설치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결과 : 양호!

         사용자의 자료와 바탕화면에 있는 모든 파일들은 두번째 하드에 저장을 해 놓았다. 바탕화면의 엄청난 갯수의 아이콘들로 인해

         사용 가능한 메모리의 감소가  한글 프로그램 구동에도 영향을 미쳤으리라.

         또 한가지, 두번째 하드로 옮긴 이전 바탕화면의 데이타들은 C:로 옮기지 않고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들어 주었다.

         한번만 클릭하면 이전 바탕화면을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당연히 깨끗한 바탕화면을 볼 수 있고, 메모리 또한 절약이 될 것이다.

        

혹시? 물리적인 하드의 배드섹터가 두번째 하드로 옮긴 데이타가 점유하고 있던 자리라면 당분간은 배드섹터로 부터 자유롭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몇 개월이 지나 하드에 자료가 축적되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배드 섹터부분에 자료가 담긴다면

        또 다른 증상을 보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현 상태로는 아무 이상 없이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good!

 

 

원활 []

 

명사

(1)

모난 없고 원만함.

인간관계 원활 사람 노력으로만 이루어지는 아니다.
(2)

거침 없이 잘되어 나감.

적당한 운동 체내 대사 원활 도모한다.

 

형용사

(1)

(일이)거칠 없이 순조.

단체 성공적으로 운영하려면 원활한 소통 필수적이다.
제가 임기 동안 업무 원활하게 수행할 있도록 여러분 협조 바랍니다.
(2)

(사이 관계)모나지 않고 원만하다.

우리 업무 업체 원활한 관계 유지해 오고 있다.

 

 

'컴퓨터......... > 컴퓨터 이상 증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날뻔 했어요  (0) 2015.10.03
프락시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0) 2015.09.07
파티션 복구  (0) 2015.08.22
노트북 하드 테스트와 키보드 추가  (0) 2015.07.30
컴퓨터 다운현상  (0) 2015.07.13
gtx650 이상  (0) 2015.03.30
500기가 하드 배드섹터  (0) 2015.03.03
메모리 오류  (0) 201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