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증상 : 가끔 안켜지기도 하고 사용중 화면이 검게 변하기도 한다.

          업데이트 중인 경우 가끔 재부팅이 되기도 하는데, 이게 원인인것 같지는 않다.

원인 : 전형전인 메인보드의 컨덴서 부풀음 현상처럼 보인다.

         하지만 메인보드의 컨덴서 상태는 양호하다. 혹시 메모리도 의심해 보았으나 이상 없음

         아주 드물긴 하지만 파워서플라이(psu)를 의심해 보았다.

         의심 적중! 파워 서플라이의 쿨러가 작동을 멈추었다.

         그렇다면 방열 불량으로 인한 파워의 멈춤?  그냥 분해해 보기로 한다.

         파워의 대용량 컨덴서가 부풀었다.

         분해해서 육안으롤 보기 전까지는 확인이 불가하다.

조치 : 콘덴서 교체는 수리 비용이 신품 구입에 비해 적게 들지만 컨덴서가 저 정도로 부풀었다면

          다른 부품에도 영향이 미쳤을지 모르므로  그냥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윗쪽의 알미늄 방열판 상부에 위치한 두개의 콘덴서중 왼쪽 콘덴서가 부풀었다.

내부 상태는 비교적 깨끗하나 새로운 파워로 교체하기로 하였다.

2015년 7월 13일 태풍 찬홈 별 피해 없이 지나가다.